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열기 정보통신분야 취업율 1위, IT 자격증 취득율 1위
커뮤니티 보도자료

보도자료 목록

KG에듀원,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 2년연속 수행기관 선정

페이지 정보

관리자 작성일19-04-08 11:51 조회2,088회 댓글0건

본문

KG에듀원(대표 문용우)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주관하는 2019년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 양성 사업 클라우드 분야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인공지능, 클라우드, 빅데이터, 블록체인, AR/VR 등 4차 산업혁명 8대 혁신성장 선도사업 분야의 산업 맞춤형 청년인재 양성과 취업 연계를 목적으로 추진된 이번 사업은 2019년부터 2021년까지 3년간 총 5,400명의 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KG에듀원은 2018 년 클라우드 분야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높은 수료율과 교육 만족도를 달성했다. 특히 AWS 코리아 본사에서 파트너사를 초청, 프로젝트 발표회와 잡 페어를 개최해 훈련생들에게 양질의 멘토링과 잡 매칭을 지원하고 성공적인 결과를 만들었다.  

 

KG에듀원은 2021년까지 클라우드 분야의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해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KACI)와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와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실무 프로젝트 중심의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클라우드협회(KACI)는 수요 맞춤형 과정 제안 검토, 채용확약 기업의 임원과 인사담당자들로 구성된 멘토단 운영 및 채용 연계를 담당하고 AWS는 최상의 교육 콘텐츠와 실습환경 제공을 통해 훈련생의 국내외 기업 취업은 물론 스타트업 진출에 대한 지원 역할을 전담한다. 

 

KG에듀원이 운영할 사업은 ‘AWS클라우드 아키텍처 설계를 통한 인프라 구축과정’으로 선발된 교육생은 기술교육 420H, 산업체 전문가가 실무프로젝트 480H, 멘토링 60H을 기반으로 6개월 동안 집중 교육을 받은 후 채용을 확약한 컨소시엄 기업에 우선 취업 연계를 받게 된다. 

 

KG에듀원 문용우 대표이사는 “이번 사업을 통해 산업체와 미취업자의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4차 산업혁명 핵심인 클라우드 분야에 대한 인재를 집중 양성해 사회 문제로 대두되는 청년 일자리 문제 해소와 기업의 구인난을 해결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훈련생 선발은 IT관련학과 전공 졸업예정자와 미취업자에 한해 선발할 예정이다. 오는 19일까지 홈페이지을 통해 온라인 접수를 받고 22일부터 오프라인 인ㆍ적성 검사 및 면접을 통해 오는 5월 1일 최종 훈련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전국 주성남 기자 jsn024@

화면상단으로이동
전문기관에서 인정한 최상의 IT교육업체입니다
1599-6529